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어려운 상황에 직면하곤 한다. 갑작스러운 포스팅 누락, 제삼자의 공격 등에 대응하기 위해 고객센터를 이용하는 방법 말곤 떠오르지 않는다.
필자는 예전에 포스팅이 누락되어 2차례 네이버 고객센터로 문의를 넣은 경험이 있다. 하지만 메일 회신은 수개월이 지나서도 오지 않았다.
그리하여 블로그 스마트봇을 이용해 보기도 했으나 결과는 최악. 스마트봇과의 썰전은 최악의 경험을 제공한다. 이외에 다양한 경로를 이용해봤으나, 실질적인 상담은 불가능한 상태다. 네이버 고객센터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과는 소통할 의지가 전혀 없어 보인다.
뿐만 아니라 답답한 시스템은 이용자로 하여금 화만 돋운다. 상담을 위한 유선 전화? 그런 것도 없다. 여러 블로거들이 한 목소리로 네이버 고객센터를 비판하는 이유를 알 것 같다.
그럼에도 이렇게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그나마 가장 괜찮은 방법을 소개하기 위함이다.
네이버 고객센터 이용하기
이때까지 네이버 고객센터를 비판하다가 갑자기 왜 여길 소개하느냐 싶을 것이다. 하지만 본인의 현 상황을 자세히 다룰 수 있는 방법은 위 방법 말곤 없다.
본인의 '이메일'과 '오류경로/URL', '오류 현상'과 같이 초록색으로 표시된 부분은 필수적으로 넣어줘야 하는 사항이다. 번거롭겠지만 최대한 알릴 수 있는 사항은 꼭 알리자.
내용 작성을 완료했다면 '개인정보수집 항목'에 동의한 다음 문의를 진행하면 된다. 그리고 여기서 또 참고해야 할 사항이 있다. 고객센터가 어떤 기준으로 메일 회신을 보내는진 모르겠으나, 경우에 따라 회신을 보내지 않는 경우가 있다. 게다가 답변도 그때마다 틀린데, 필자가 가장 빨리 받은 메일은 3일 정도 소요되었다.
고객센터 이동하기
네이버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
다음은 최후의 수단이다.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상담을 진행하는 방법인데, 정말 답답한 마음에 문의 전화를 시도했다.
다들 알다시피 네이버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3820이다. 해당 번호로 전화하면 여러 질문이 나온다. 여기서 블로그 옵션을 선택하면 블로그 스마트봇으로 다시 안내를 해준다. 따라서 블로그 선택지는 절대로 X
연결 방법은 다음과 같다.
- 1588-3820로 전화
- 2 - 2 - 1 - 3 - 0을 차례로 입력
- 네이버 멤버십 상담센터로 연결
앞서 말했듯 블로그 고객센터는 유선 연결이 불가능하다. 블로그 문의라 하면 본인 영역이 아니라고 말할테니, 최대한 궁금한 사항은 문의를 해보자. 필자는 위 상담을 통해 어떻게든 이메일 문의에 대한 답변을 받아낼 수 있었다.
고객센터 시스템이 복잡하게 되어 있어 짜증도 많이 난다는 점은 이해가 간다. 그러나 위 전화번호를 이용하게 된다면 마음을 가라앉힌 상태에서 이용하자. 상담사들이 무슨 죄가 있겠는가?
한때는 네이버를 좋아했던 사람으로서 네이버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시스템에 큰 변화를 줬으면 하는 바람이다.
'IT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4년 VPN 추천 익스프레스VPN (0) | 2024.05.16 |
---|---|
구글 픽셀 태블릿 추가 정보 공개 (0) | 2022.10.08 |
쿠키런 개발사 데브시스터즈, "신규 프로젝트를 위한 대규모 채용 진행" (0) | 2022.05.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