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를 사용하다 보면 간혹 소리가 나오지 않아 당황스러운 상황이 있을 겁니다. 자칫 오디오 문제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미리 확인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 프리미어 프로를 제외한 다른 작업을 진행하면 소리가 제대로 나오는지?
-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지?
보통 이런 문제는 출력(Output) 설정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아래 과정을 참고해주세요.
프리미어 프로 오디오 이슈 해결 과정
- 프로그램에서 상단 카테고리 바에 있는 Edit를 클릭합니다.
- 맨 하단에 위치한 Prefences를 클릭합니다.
- 오디오 출력 설정을 위해 Audio Hardware를 클릭합니다.
- Default Output 항목을 눈여겨봐야 합니다. 필자의 PC에서는 스피커로 지정이 되어 있는데, 만약 블루투스 이어폰과 연동이 되어 있다고 해도 오디오 출력은 스피커에서만 이루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Output 항목을 클릭해 오디오를 출력할 하드웨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OK를 클릭하면 소리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보통은 블루투스 이어폰과의 연동으로 인한 출력 설정으로 위와 같은 이슈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보다시피 간단한 설정만으로도 소리가 나오지 않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죠. 그런데도 문제가 계속 지속된다면 어도비 고객센터에 문의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
'IT STORY > IT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겜스고 유튜브 프리미엄 넷플릭스 저렴하게 구독하는 방법 (9) | 2024.09.07 |
---|---|
2024 파리 하계 올림픽 해외에서 중계 시청하기 (0) | 2024.07.25 |
iOS 16.2, iPadOS 16.2 업데이트 정식 배포 (1) | 2022.12.15 |
HEIC JPG 변환, 프로그램 없이 쉽게 진행하기 (0) | 2022.10.0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