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TORY/IT 정보

프리미어 프로 소리가 나오지 않을 때 대처법

by IT판나 2022. 10. 4.
반응형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를 사용하다 보면 간혹 소리가 나오지 않아 당황스러운 상황이 있을 겁니다. 자칫 오디오 문제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미리 확인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1. 프리미어 프로를 제외한 다른 작업을 진행하면 소리가 제대로 나오는지?
  2.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지 않은지?

보통 이런 문제는 출력(Output) 설정이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아래 과정을 참고해주세요.

 

프리미어 프로 오디오 이슈 해결 과정

 

  • 프로그램에서 상단 카테고리 바에 있는 Edit를 클릭합니다.

 

 

  • 맨 하단에 위치한 Prefences를 클릭합니다.

 

 

  • 오디오 출력 설정을 위해 Audio Hardware를 클릭합니다.

 

 

  • Default Output 항목을 눈여겨봐야 합니다. 필자의 PC에서는 스피커로 지정이 되어 있는데, 만약 블루투스 이어폰과 연동이 되어 있다고 해도 오디오 출력은 스피커에서만 이루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Output 항목을 클릭해 오디오를 출력할 하드웨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OK를 클릭하면 소리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겁니다.

 

보통은 블루투스 이어폰과의 연동으로 인한 출력 설정으로 위와 같은 이슈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보다시피 간단한 설정만으로도 소리가 나오지 않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죠. 그런데도 문제가 계속 지속된다면 어도비 고객센터에 문의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

댓글